광고
광고
광고
시정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문화예술회관,「라틴아메리카 현대미술전」개최
5월 17일 ~ 6월 3일까지 18일간 제1전시장에서 열려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18/05/08 [09:38]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     © 울산조은뉴스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진부호)은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기획전시를 제공하고 문화향유의 기회를 마련코자 국내 뿐 아니라 국제적인 현대미술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라틴아메리카 현대미술전517일부터 63일까지 제1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라틴아메리카 현대미술의 오늘이라는 주제로 중남미 10개국 27명의 작가가 참여하며 작품 75점이 전시되며, 해외 미술계로부터 위상과 가치를 인정받은 라틴아메리카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 전시로 울산 전시예술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위해 마련되었다.

크고 작은 화폭은 사실주의에서 표현주의, 추상표현주의에 이르기까지 구상과 추상을 오가며 남미 국가만의 색채가 혼재되어 열정의 라틴문화를 구축해 냈다. 이러한 현대미술 작가들은 미국과 유럽으로 진출하여 국경이 없는 라틴미술 예술세계를 보여주었고 새로운 문화강국으로서의 도약을 꿈꾸고 있다.

 

▲     © 울산조은뉴스

 

전시장은 네 가지 공간으로 구성되며, 라틴아메리카의 문화, 자연, 사람들, 그리고 현대미술의 현주소를 보여준다. 독특한 지역적 특수성을 지닌 라틴아메리카 미술만의 생기 넘치고 역동적인 색채 앙상블을 현지에 가지 않고도 울산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전시장에는 전문 도슨트(Docent)가 배치되어 매일 6회씩 시민들에게 다가가 라틴아메리카 현대미술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작품 관람해설>이 운영되며 라틴아메리카 미술을 생생하게 전해줄 예정이다.

진부호 문화예술회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실내에서 전시작품을 감상하며 소중한 추억을 함께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길바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회관 누리집이나 전시교육팀(226-825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8/05/08 [09:38]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내가 본 묻지마 관광 / 이무선 기자
울산신천지자원봉사단, ‘나라사랑 평화나눔’성황리에 개최 / 울산조은뉴스
제14회 부산광역시 산업평화상 시상식 가져 / 왕봉석 기자
부부교환섹스를 한단다 / 안희환 목사
중졸, 고퇴학력자 군대 지원 가능 / 김창호기자
울산남구청,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 울산조은뉴스
롯데백화점 공중관람차 안전한가? / 양일수기자
“함께하는 한글 누리” 외솔 최현배 선생 탄생 121돌 기념 제4회 한글문화예술제 개최 / 울산조은뉴스
식목일 앞두고 나무 나누어주기 및 꽃무릇 심기 행사 / 울산조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