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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교육지원청,‘20년 상반기 고객만족도조사 탁월
2019년 하반기 대비 0.11점 상승한 98.09점으로 집계 담당자 공정성, 청렴성 항목은 5회 연속 만점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20/06/20 [10:25]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울산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미)이 지난 5월 한 달 동안 고객지원실을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친절성과 신속성, 고객편의시설 등에 대한 만족도와 민원처리 과정에서 오는 불편함은 없었는지를 파악하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조사항목 전체의 평균점수가 2019년 하반기보다 0.11점이 상승한 98.09점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19일 밝혔다.

 

방문고객 중 90명이 참여한 이번 만족도조사는 사전정보 제공수준, 민원응대의 적극성과 담당공무원의 청렴성과 공정성 등 10개의 조사 항목으로 나눠 각 항목 당 100점을 배점으로 했다.

 

만족도 조사 결과 10개 항목 중 담당자의 공정성과 청렴성, 민원의 정확성 3개 분야에서 100, 사전정보 제공수준 등 7개 분야 중에서 5개 분야에서 95점 이상으로 나와 10개 분야 중 8개 분야가 서비스 제공 수준이 탁월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담당자의 청렴성과 공정성은 2018년 상반기부터 올해까지 5회 이상 연속 100점으로 높게 나타났다. 민원처리 정확성과 친절성에서도 민원인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개선 및 요구사항으로는 민원인이 이용할 수 있는 주차 구역이 건물 내에 부족해 민원인이 주차 가능한 공간을 더 확보해야 한다는 의견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한 제증명 민원이 현재보다 많아졌으면 한다는 의견, 민원실에 대기 번호표 발급기계가 필요하다는 의견 등이 있었다.

 

김수미 교육장은 이번 고객민원 만족도 조사결과를 통해 민원인 한명 한명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공감·소통하면서 신속·공정·투명한 울산교육행정서비스 향상에 계속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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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0/06/20 [10:25]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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