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중구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저소득층 주거 안정 책임진다.
중구, 우리동네 보금자리 무료중개서비스 현판식 개최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20/03/16 [00:44]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울산 중구가 지역 최초로 저소득, 소외계층의 주거생활 안정화를 돕고자 추진한 '우리동네 보금자리 무료중개서비스'의 첫 참여업소가 탄생했다.

 

중구는 지난 13일 오전 11시 젊음의3거리 3에 위치한 대원공인중개사사무소에서 '우리동네 보금자리 무료중개서비스'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무료중개서비스 착한중개업소' 1호점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박태완 중구청장과 관계공무원을 비롯해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울산지부 중구지회 오양희 지회장과 재능기부를 신청한 공인중개사 회원 24명이 참석했다.

 

'우리동네 보금자리 무료중개서비스'는 중구 민원지적과가 올해 지역 내 저소득, 소외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추진한 신규시책으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울산지부 중구지회에 소속된 중개사무소 중 참여 업체들이 재능기부를 통해 중개보수를 받지 않고 중개해주는 서비스다.

 

대상자는 중구에 거주하는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만65세 이상 독거노인, 18세 이하의 소년소녀가정과 국가유공자, 북한이탈주민, 의상자 및 의사자의 유족 중 의료급여대상자다.

 

무료중개서비스는 중구 지역 내 전·월세 보증금 5,500만원 이하 주택임대차 거래 시 우리동네 보금자리 무료중개서비스에 참여한 중개업소를 이용하면 제공받을 수 있다.

 

이럴 경우 대상자는 실제 전·월세 보증금 5,500만원 이하의 주택임대차 계약을 체결하면 최대 22만원의 중개보수를 절약할 수 있다.

 

우리동네 보금자리 무료중개서비스 신청은 중구 민원지적과 부동산계를 통해 의뢰하면 된다.

 

중구는 이 사업의 추진을 위해 지난해 12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울산지부 중구지회와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월 서비스 시행 이후 두 달 동안 기초생활수급자와 만65세 이상 독거노인 등 4명이 무료중개서비스를 신청해 최소 75,000, 최대 22만원의 중개수수료를 절약한 것으로 확인됐다.

 

박태완 중구청장은 "무료중개서비스는 저소득,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문화의 일환인 만큼, 경기 침체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구민들에게 힘이 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서비스 추진에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에 나서겠다"고 약속했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3/16 [00:44]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사방 백리안에 굶어 죽는 사람이 없게하라 / 울산조은뉴스
청송군, 제32회 주왕산수달래축제 개최 / 울산조은뉴스
울산암각화박물관, 어린이 체험행사 운영 / 울산조은뉴스
“교통체계 개편으로 태화강역 이용이 더 편해진다” / 울산조은뉴스
“울산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하세요”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 2022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 지원사업 공모 / 울산조은뉴스
내가 본 묻지마 관광 / 이무선 기자
'잠입르포'섹스공화국 방석집 실체폭로 / 문모근 기자
울산시립교향악단 2021년‘제213회 정기 연주’ ‘마스터피스 시리즈 1’개최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의회, 제213회 제1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 개의 / 울산조은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