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교육청, 교육활동중심 학교조성을 위한 학교혁신 관리자 연수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20/01/22 [08:58]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노옥희)22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2020 학교혁신 관리자 연수 및 자료집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관내 유치원(단설) 및 각급학교 교()260여명 대상으로 경기도 시흥 장곡중학교 박석균 교장의 함께 만들어 가는 배움의 공동체특강을 시작으로 ‘2019 단위학교 교원 행정업무 경감최우수교(언양고등학교)의 교무행정지원팀 운영사례와 교육활동중심 학교업무정상화 자료집 활용 설명회를 가졌다.

 

장곡중학교 박석균 교장은 교육활동중심의 학교혁신 과제로 집단지성이 발현되는 협력적인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관리자의 리더십, 교사자치 중심의 소통과 의견수렴, 교육과정중심의 스몰스쿨(학년 중심 교육과정 운영) 시스템 마련, 함께 성장하는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특히 학년 교육과정 운영 관련 권한과 책임을 교사들에게 부여하고 수시로 학년 및 교과 협의회를 통해 학생 교육활동을 함께 토의하고해결 방법을 모색하는 소통과 공감이 있는 협의회 활성화를 강조하였다.

 

또한 회복적 생활교육, 교육과정 재구성, 학생 성장을 위한 과정중심평가 등을 교육 현장에 실천하기 위해 교사들이 동료성과 책무성을 바탕으로 연구하고 실천하는 전문적 학습공동체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2019년 단위학교 교원 행정업무 경감 최우수교로 선정된 언양고등학교는 교육행정을 전담하는 교무행정지원팀 운영 사례와 교원 행정업무 경감을 위해 단위학교 자체 일몰사업, 통폐합 사업, 부서별 이관사업 등을 발굴한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공유했다.

 

설명회에 참가한 교()감들은 교육활동 중심 학교업무정상화 자료집설명을 듣고 교사들과 함께 학교업무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장현 교육혁신과장은 학교현장에서교육공동체 모두가 학교 내 불필요한 사업 및 행사를 과감히 폐지하여 행정업무 경감을 통해 교사가 수업, 생활교육, 상담 등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20/01/22 [08:58]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울산시, 마스크・손소독제 판매업체 합동점검 실시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 ‘미세먼지 주의 특별 강조기간’운영 / 울산조은뉴스
자고 일어나니 생긴 근육 통증, 담 걸리셨군요?! / 튼튼마디 한의원
부부교환섹스를 한단다 / 안희환 목사
옥빛 하늘 예술단 정기발표회 성황리에 성료 / 울산조은뉴스
남부경찰서 옥동지구대경찰관 세금이 아깝다. / 울산조은뉴스
사방 백리안에 굶어 죽는 사람이 없게하라 / 울산조은뉴스
울산신천지자원봉사단, ‘나라사랑 평화나눔’성황리에 개최 / 울산조은뉴스
울산기획부동산사기사건 ... 제주 "곶자왈 개발" 1,000억 챙긴 1,000명의 피해자 / 울산조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