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교육청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0학년도 강남·강북영재교육원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시험
수학, 과학 등 7개 영역 280명 선발에 566명 응시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19/12/06 [17:56]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강남영재교육원(교육장 김수미), 강북영재교육원(교육장 정연도)에서는 7() 울산서여자중학교와 진장중학교에서 각각 2020학년도 강남·강북영재교육원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2, 3단계 시험을 실시했다.

 

이번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2, 3단계 시험은 관내 초등학교 4학년과 6학년 가운데 GED(영재교육종합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활용하여 1단계 학교장 추천을 받은 지원자로서 140명 선발에 강남 266, 강북 300명이 응시했다. 2단계 영재성검사는 한국교육개발원(KEDI) 개발 전국 공통 검사지를 통해 창의적 사고와 영역별 영재성을 평가하며, 3단계 심층면접은 각 영재교육원의 영역별 서술형창의 문제해결력 수행도구를 활용하여 진행되었다.

 

강남·강북영재교육원은 초등 56학년 과정의 수학, 과학, 정보, 발명영역에 80, 중등 12학년 과정의 수학, 과학, 발명영역에 60명 등 총 140명을 1, 2, 3단계 전형별 총점에 의거 최종 선발하며, 사회적 배려 대상자 등 사회통합 전형 지원자는 정원 내 10%를 우선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영재교육대상자 선정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20()GED 시스템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영재교육원에서는 창의와 열정으로 융합적인 가치를 창출할 특별한 재능을 갖춘 우수 인재를 조기에 발굴하여 잠재된 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며, 2020학년도에도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과 학생들의 창의성 개발을 위한 소집단 및 개별 탐구 프로젝트 학습 모델을 적용한 수업 등 교육과정 내실화에 주력함으로써 영재교육 목표 실현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고 밝혔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12/06 [17:56]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부부교환섹스를 한단다 / 안희환 목사
내가 본 묻지마 관광 / 이무선 기자
울산기획부동산사기사건 ... 제주 "곶자왈 개발" 1,000억 챙긴 1,000명의 피해자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 ‘미세먼지 주의 특별 강조기간’운영 / 울산조은뉴스
울산도서관,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운영 / 울산조은뉴스
‘2020년 안전 분야 반부패협의회 실무회의’개최 / 울산조은뉴스
사방 백리안에 굶어 죽는 사람이 없게하라 / 울산조은뉴스
“설 명절 식품 안심하고 구입하세요” / 울산조은뉴스
울산광역시여성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 열려 / 울산조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