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지방소식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구시, ‘제12회 전국새해알몸마라톤대회’ 개최
 
울산조은뉴스 기사입력  2019/01/10 [23:01]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시는 혹한의 추위를 알몸으로 이겨내는 열정의 마라토너들이 한자리에 모여 새해 시작을 알리는 ‘제12회 전국새해알몸마라톤대회’가 6일 오전9시 30분부터 대구 두류공원 일대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 제12회 전국새해 알몸 마라톤대회     © 대구시

 

새해 소망을 담아 한해를 힘차게 열자는 의미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는 역대최대 규모인 932명의 동호인들이 참가했다. 

 

매년 첫 번째 일요일에 개최되는 전국새해알몸라톤대회는 2008년에 창설되어 회를 거듭할수록 참가하는 동호인들이 늘어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5km, 10km코스를 청년부, 장년부로 구분해 진행되는데 여자는 자유복장, 남자는 반드시 상의를 벗고 참가해야 한다.

 

본 대회는 참가자의 희망과 꿈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할 다양한 메시지를 가슴에 새겨 새해 각오를 다지며, 올해 최고령 참가자는 이규석(88세, 5km)옹, 최연소자는 가족과 함께 참가하는 김민서(5세, 5km)양이며, 단체참가팀(66개)이 348명 이르는 등 이색마라톤대회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대회구간은 두류야구장을 출발해 2․28기념탑을 지나 두류공원네거리~문화예술회관입구~두리봉삼거리~대성사삼거리~두류테니스장입구~이랜드입구사거리를 거쳐 2․28기념탑으로 돌아오는 5km 코스를 순환하는 코스다.

 

참가자들에게는 기념품과 메달, 기록증이 제공되고, 참가 종목별로5km(1위 15만원, 2위 10만원, 3위 5만원), 10km(1위 20만원, 2위 15만원, 3위 1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추위를 녹이는 먹거리와 추첨에 따라 경품을 지급하는 등 훈훈한 뒷풀이 마당도 펼쳐졌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1/10 [23:01]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부부교환섹스를 한단다 / 안희환 목사
울주군, ‘2016 회계실무’책자 발간 / 울산조은뉴스
코로나19 대응 의료진 격려 울산배 나눔행사 개최 / 울산조은뉴스
울산박물관과 함께 하는 10월의 마지막 주!!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 태풍 피해주민들에게 재난지원금 지급 / 울산조은뉴스
폐토 시료 성적서 있으나 마나 불법매립 여전 행정기관 현장 관리부실 의혹 / 울산조은뉴스
바른미래당 울산시당 청년당원 지방선거 출마선언 / 울산조은뉴스
제213회 제1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개최 결과 / 울산조은뉴스
울산교육청, 원격교육체제 진단과 시스템 재정비 나서 / 울산조은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