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 문화.여행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4~5월의 감기 조심하세요...명옥헌한의원 봄감기에 좋은 음식 소개
 
명옥헌 한의원 기사입력  2008/04/29 [15:47]
좋은일은 널리 알리고 부정한 일은 심충탐사 추적 보도한다!
 
 
 
 
요즘 감기는 걸리면 그냥 쉽게 낫지를 않는군요. 콧물에 기침에 몸살까지, 쉽게 나을만한 병증은 아닐듯합니다. 일반적으로 감기는 코감기, 목감기, 배탈 감기로 구분이 되는데요. 코감기는 재채기 후에 코막힘과 콧물이 나타나며 이후 기침이 시작이 됩니다. 목감기는 발열과 목이 아픈 후 기침이 이어지며, 배탈 감기는 복통과 설사가 이어지면서 감기의 증상이 나타나지요. 명옥헌 한의원에 감기로 가끔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있어 감기 치료에 대하여 몇 가지 적어 봅니다.

흔히 한방으로는 감모, 혹은 풍한 감모라고 감기를 지칭을 하는데요. 이러한 감기에는 몇 가지 좋은 방법들이 있지요.

감기에는 뜨거운 차가 효과적입니다. 오한이 날 때는 생강차와 매실차를 기침이 날 때는 모과차를, 콧물이 막히고 멍멍할때는 칡차를 마시는 것이 좋지요.

채소 과일 같은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 기능이 떨어지지 않게 끼니를 규칙적으로 먹는것도 중요하지요.

코감기라면 평소보다 물을 많이 먹어 코 점막을 축축하게 해주는 것이 좋으며 적당히 매운 음식을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열이 있는 초기 감기에는 뜨거운 물을 많이 마셔 땀이 나도록 해주며 소화가 잘되는 죽이나 국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 감기에는 기름진 음식, 소화가 안되는 음식, 찬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는 누구나 흔하게 걸릴수 있는 질병이지만, 되도록 초기에 잡아 몸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감기가 걸린 이후에는 충분한 영양 섭취와 휴식이 필수일 것입니다.
정의로운 사회를 만드는 좋은신문!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08/04/29 [15:47]  최종편집: ⓒ 울산조은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가장 많이 읽은 기사
내가 본 묻지마 관광 / 이무선 기자
전원일기 금동이, 지명수배로 “충격” / 유명조 기자
부부교환섹스를 한단다 / 안희환 목사
울산공고, 2018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학습중심 현장실습 협약 / 울산조은뉴스
화봉고, 진로와 적성에 맞는 학생진로매칭 프로그램 ‘대학생 전공특강’운영 / 울산조은뉴스
자유한국당 울산시당“무리한 조직개편”기자회견에 대한 해명 / 울산조은뉴스
북구보건소, 유치원·어린이집 10m 금연구역 지정 전 대주민 홍보 강화 / 울산조은뉴스
한삼건 울산대 교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 위촉 / 울산조은뉴스
울산시,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일제단속 실시 / 울산조은뉴스